마찬가지로, 우리는 느슨한 무역 규정에 의해 활성화 싼 컴퓨터가 더 많은 사람들이 혁신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하여 더 넓은 경제를 도움이 되는지 여부를 논쟁 할 수 있습니다. 게이트웨이 2000은 또한 첫 번째 서브 $ 1,000 이름 브랜드 PC, 올인원 천체와 로우 엔드 컴퓨터의 혁신이었다. [5] 그리고 유럽 시장으로의 이동, 그것은 결국 완전히 왼쪽, 아마도 컴퓨팅 역사에서 가장 큰 헤드 스크래커 움직임 중 하나에 작은 역할을했다: 게이트웨이의 1997 아미가의 인수, 그 얼굴에 그 얼굴에 는 안된다 처럼 들리는 합병 일어난. — 빌 클린턴 대통령은 1998년 아일랜드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게이트웨이 2000의 아일랜드 공장 확장에 대해 논의했다. 예, Gateway는 아일랜드에 공장을 두고 있으며, 유럽 시장에 컴퓨터를 출시하기 위해 문을 열었습니다. 회사가 아웃소싱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며, 장거리 슛으로 는 처음이 아닙니다. 그러나, 최근 무역 협상의 테너를 감안할 때, 그것의 이야기는 세계화에 대한 몇 가지 중요한 질문을 강조하기 때문에 특히 말하고있다. 이것은 새로운 이야기가 아니며 PC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. 우리는 관세가 아웃소싱을 단념시키는 데 도움이되는 효과적인 솔루션인지 여부를 몇 주 동안 토론 할 수 있으며, 2000 년대 초반에 더 엄격한 관세가 시행된 경우 게이트웨이를 불안정하게 하는 것과 같은 시장 혼란을 막을 수 있을지 고민할 수 있습니다. 낮은 볼 경쟁자를 억제. 게이트웨이는 2006년 9월 테네시 주 내슈빌에 게이트웨이 구성 센터를 개설하면서 주문 제작 데스크톱, 랩톱 및 서버 제조를 미국으로 다시 이전했습니다. 그것은 그 위치에 385 명의 사람들을 고용했다. 2007년 4월까지 Gateway 노트북 컴퓨터는 중국에서 생산되었고 데스크탑은 “멕시코에서 만든” 스티커를 가지고 있었습니다.

이 회사는 여러 가지 실험을 수행했으며, 그 중 두 가지는 잘 알려져 있었습니다. 첫 번째, 게이트웨이 대상, 그것은에서 판매를 시작 하는 텔레비전 스타일의 PC 1996, 의 강력한 가격 포인트에 $3,500. TV 화면은 31 인치 모니터-1996 에 대 한 절대적으로 거 대 한 크기, 거 대 한 CRT 때문에. 이 장치는 특별히 성공적이지는 않았지만 영향력 있는 디자인이자 컴퓨터를 거실로 가져오려는 초기 시도였습니다. 기업 역사 데이터베이스 FundingUniverse에 따르면, 오히려 시장 조사를하고보다, 그들은 상식이 밖으로 사양 및 가격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믿고, 테드 웨이트의 사양에 따라 자신의 컴퓨터를 구축.